치과마케팅 전문 - 단비마케팅

치과 내부 관리 핵심에 대한 마케팅을 통해
“마케팅 투자 비용 최소 2배를 보장하는 마케팅”

성과측정

NO 구분 항목 진행방법 측정방법
1 소개자 대상 기존의 소개자 관리 안하던 치과의 소개자 리스트 발굴, 관리 → 소개유도 계산식 : 증가인원 수 * 수가
증가인원수는 치과에서 체크하면 수치로 객관적인 수치로 확인가능
2 기존의 고객 치과에 내원중인 환자 중 소개 가능한 고객 발굴 → 소개유도 계산식 : 증가인원 수 * 수가
증가인원수는 치과에서 체크하면 수치로 객관적인 수치로 확인가능
3 재구매 재구매 고객 재구매 가능고객 발굴 → 재구매유도 계산식 : 증가인원 수 * 수가
증가인원수는 치과에서 체크하면 수치로 객관적인 수치로 확인가능
4 상담 성공률 콜상담 전화 → 방문까지 성공률
[기본 : 계약 이전 2주/ 협의 조건 변화시 첨부문서 수정]
  • 1) 인원수가 아닌 증가된 성공률만 체크
    [치과 환자수, 매출액 노출 불필요]
  • 2) 매뉴얼 만드는 기간동안 성공률 체크를 진단지로 체크, 코칭 후 변화도 측정
  • 3) 매년마다 다르고 비수기 성수기 다르기 때문에 이전 2주, 이전 1개월로 비교
  • 4) 예) 콜 → 예약율 → 방문율 2단계 체크
계산식 : 증가된 성공률 수치 * 월평균 매출액
치과내부의 평균매출액 산정 [단비마케팅에 알려줄 필요없음]
예제)

기존 : 예약 →방문(50%) | 코칭 후 : 예약 →방문(60%)
방문인원 10%증가 → 월 매출 10%증가
5 내원상담 내원 → 내원상담후 성공 + 고민중인 고객관리까지 성공률
  • 1) 인원수가 아닌 증가된 성공률만 체크
    [치과 환자수, 매출액 노출 불필요]
  • 2) 매뉴얼 만드는 기간동안 성공률 체크를 진단지로 체크, 코칭 후 변화도 측정
  • 3) 매년마다 다르고 비수기 성수기 다르기 때문에 이전 2주, 이전 1개월로 비교
계산식 : 증가된 성공률 수치 * 월평균 매출액
치과내부의 평균매출액 산정 [단비마케팅에 알려줄 필요없음]
예제)

기존 : 예약 →방문(50%) | 코칭 후 : 예약 →방문(60%)
방문인원 10%증가 → 월 매출 10%증가

고객관리 흐름도 평가

NO 통화일 이름 차트 번호 연락처 내원일 당일 방문 전화 문의 예약 이행 경로 C.C 특이 사항 제안
소개 인터넷 SNS 간판 기타 S/C 사랑니 검진 충치 임플란트 교정 미백 기타
1 1일 김** 8405 010-7296-**** 5월2일 1 1 1 1 1 2
2 1일 송** 8406 010-3414-**** 5월2일 1 1 1 1 1
3 1일 이름모름 010-4229-**** 1
4 2일 황** 8408 010-6215-**** 5월6일 1 1 1 1
5 2일 김** 0409 010-2555-**** 5월4일 1 1 1 1 1 1
6 3일 박** 8410 010-2212-**** 5월10일 1 1 1 1
합계 2 4 3 3 2 3 0 0 0 0 1 0 3 0 0 1 4
당월 신환 통계
신규환자 5 내원경로 C.C
전화예약 60% 소개 40% S/C 0%
전화예약성공 75% 인터넷 75% 사랑니 20%
당일방문 40% SNS 0% 검진 0%
예약이행 100% 간판 0% 충치 60%
재방문 80% 기타 0% 임플란트 0%
교정 0%
미백 0%
기타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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