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마케팅 전문 단비마케팅 '블로그의 구조에 대해'
작성자 최고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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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단비마케팅입니다.

치과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필수로 진행되어야하는 작업 중
'네이버 블로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홈페이지와 더불어 네이버 블로그는
온라인마케팅의 가장 기본이며,
가장 효과가 좋은 마케팅 도구이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마케팅 회사에서 
기본적으로 블로그 운영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아마 많은 원장님들께서도
블로그를 어떻게 운영해야하는지,
노출을 잘 시키려면 어떤 부분이 중요한지 등
궁금한 부분이 정말 많으실거에요.

그래서 오늘은 블로그의 구조에 대한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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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는 총 3단계의 레벨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최적화 블로그

2. 준최적 블로그

3. 일반 블로그

 

이렇게 구분할 수 있는데요.

 

내가 쓴 포스팅을 상위에 노출시키고 싶다면,

'블로그의 레벨'이 중요합니다.

블로그 상위노출 제 1요소는 블로그의 레벨이기 때문입니다.

 

가장 높은 레벨을 가진 블로그를 최적화 블로그라고 하는데,

현재 이 최적화 블로그는 네이버 시스템으로는 만들 수가 없고

매물 자체가 거의 없어 구매하는 것조차 힘든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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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면 일반 블로그로 시작하게 되는데요.

이 일반 블로그는 꾸준한 관리를 통해

준최적화 블로그로 레벨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준최적화 블로그에서 최적화블로그로는 레벨이 높아질 수 없습니다.


2015년 말 이전까지만 하더라도

일반블로그로 포스팅을 매일 꾸준히 잘 올리고 

이웃과 소통을 잘하면 높은 확률로 최적화블로그로 레벨이 올라갔었는데

2015년 말부터 이런 구조가 막히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최적화 블로그는 매물이 거의 없고,

현재 약 1,000만원 이상이며 매물이 나와 구매가 가능하다 하더라도

 

저품질에 걸릴 수도 있기 때문에 구입 결정을 내리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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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잠깐!

저품질이란 무엇일까요?


 

저품질은 쉽게 말해 '블로그가 죽었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수시로 변경되는 네이버의 로직과 블로그 정책으로 인해

블로그가 어느 순간 갑자기 노출이 되지 않은 현상입니다.

 

블로그가 저품질이 되면, 어떤 키워드로 검색을 해도

우리 치과 블로그가 전혀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저품질 현상은 최적화 블로그, 준최적 블로그,

일반 블로그 모두에게 적용이 되는 사항인데요.

 

불법적이거나 혐오감 유발 내용, 음란성 내용,

스팸성 콘텐츠, 품질저하 목적의 대량 포스팅 생산,

개인정보를 포함한 경우와 같이

네이버에서 공식적으로 안내하고 있는

검색 시 노출 제한 기준에 해당되지 않더라도

'운이 안좋으면' 언제든지 저품질이 걸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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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다시 블로그의 구조에 대한 내용으로 돌아가서,

 

'최적화 블로그 매물을 구할 수 없다면

상위 노출 시킬 방법은 전혀 없는건가요?'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어요.

 

하지만, 또 다른 방법은 있습니다.

최적화 블로그가 아닌 그 아래 단계의

준최적 블로그로 노출을 시키는 방법인데요.

 

최근에는 최적화 블로그 보다 비교적 가격이 저렴

준최적 블로그를 구매하여 우리 치과 블로그로 바꾸어

블로그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곳들이 많아졌습니다.

(현재 시세 50만원~100만원)

 

준최적 블로그도 레벨이 나뉘기 때문에

레벨에 따라 비용 차이가 있고,

원하는 키워드의 노출 경쟁 강도에 따라

준최적 레벨이 높을수록 노출이 될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다만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내가 노출시키고자 하는 키워드 검색시

상위권에 최적화블로그가 이미 노출시키고 있다면

해당 키워드에서 상위노출은 어렵다고 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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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은 구조때문에 최적화 블로그가 상위권에 포진되어 있는 키워드의 경우,

현재 노출시키기도 힘들고,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비용이 아주 높게 책정되므로 블로그를 통한 상위노출이 아닌

파워링크,플레이스,지식인,웹사이트,뉴스 등을 통한 상위노출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저희 단비마케팅은 항상 가장 가성비 높은 마케팅 방향을 지향하고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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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쯤에서 또 한 가지 궁금증이 생기시지 않았나요?

종종 이렇게 여쭤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러면 준최적화 블로그를 구매해서

최적화 블로그로 레벨이 올라갈 수 있게끔

관리를 해주면 되지 않나요?"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2015년 말 이후부터 최적화블로그 레벨로

올라가는 구조가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적화 블로그를 구하기가 어려운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새로 생성되는 최적화 블로그는 없고,

생성되어 있는 블로그조차 저품질이 되어 수량이 점점 줄어들기 때문에

현재 시세가 많이 높은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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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치과의 블로그가 어떻게하면 잘 노출될 수 있을지

고민을 많이 하고 계시는 원장님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크게 두 가지의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준최적화 블로그를 구입해 직접 관리한다.

2. 마케팅 회사에 의뢰에 상위노출 서비스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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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준최적화 블로그를 구입해 관리한다.

 

장점 : 저품질이 걸리지 않는다면,

처음 1번의 블로그 구입 비용만으로 노출을 시킬 수 있어

가성비 좋게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

 

단점 : 블로그가 저품질이 걸리게 된다면

새로운 블로그를 다시 구매해야한다.

경쟁강도가 높은 키워드라면 상위노출에서 밀려날 수 있다.

 

 

 

(2) 마케팅 회사에 의뢰해 상위노출 서비스를 진행한다.

 

장점 : 블로그가 저품질이 되었을때

추가 비용 없이 마케팅 회사에서 블로그를 교체해준다.

노출 보장형이기 때문에

원하는 키워드의 노출을 보장받을 수 있다.

 

단점 : 월보장 서비스이기 때문에 월마다 마케팅 비용을 지불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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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각의 장단점을 잘 고려해보신 후,

잘 맞는 방법을 골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블로그 구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번에도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D